본문 바로가기

얼렁뚱땅 요리

종가집 양념쏙쏙 국물 떡볶이 솔직후기

저는 떡을 안좋아해서 떡볶이도 안좋아하는 편이에요. 김밥천국에서 라볶이를 시키고 떡은 빼주세요라고 말하는 정도랄까 ㅋㅋㅋ 양념 쏙쏙 국물떡볶이가 다른 인스턴트 떡볶이보다 맛도 좋고 저렴해서 저는 이것만 사먹어요. 제 기억이 맞다면 종가집에서 만들었을거에요. 동원에서 나온 떡볶이도 먹었었는데... 별로.. 짜장떡볶이 별로.. 

제 입에는 종갓집 국물떡볶이가
이에요.

종가집 양념쏙쏙 국물떡볶이는
떡볶이떡
떡볶이 건더기
국물 떡볶이 소스
로 구성되어있어요. 

떡볶이에 어묵이 빠질수없는데, 어묵이 960원이라 부담없이 구매했어요. 어묵이 은근히 유통기한이 짧고, 반찬해놔도 당일날 먹어야 맛있지 냉장고 들어가면 맛없어서 양많은거 사기가 곤란했는데! 삼호 부산어묵 6장짜리는 양도 가격도 적당하더라구요!

종가집 양념쏙쏙 국물떡볶이는 떡 가운데에 구멍이 뚫어져있어서 양념을 잘 머금고있어요. 저는 많이 씹는 것을 못하는 편이고 떡볶이 양념 가득 묻혀 먹는것을 좋아해서 이렇게 가운데가 뚫린 떡볶이 떡이 좋아요^^♡

맛있는 국물 떡볶이를 만드는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1. 떡볶이 떡을 물에 씻어 준비해둡니다.
2. 후라이팬에 물 250ml(종이컵 1.5컵)을 붓고 씻어둔 떡과 떡볶이소스(120g)를 넣은 후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끓어줍니다.
3. 떡이 말랑해지면 떡볶이 건더기를 넣고 불세기를 조절하여 3~4분간 조리합니다.
4. 기호에 따라 조리시 어묵, 당면, 계란, 야채 등을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한봉지에 860kcal란 소리인데 생각보다 낮지요? 그래서 어묵도 가득 넣고 계란도 꼭 넣어줍니다. 

칼로리 높지않게 먹으면 배가 금방 꺼지니까요.
우리의 장은 그런거 기가막히게 알아채니까요.


원재료와 함량은 위의 사진과 같아요.
이 많은 원재료 중 양파는 눈꼽만큼 들어갔을테지만 그거 하나 국산이라는거에.. 좋아해야할까 ㅋㅋㅋㅋㅋ

냉장고에 버섯이 있어서 넣었는데, 동생이 떡볶이에 버섯은 아니래요.. 흥치뿡이다

물 3컵, 떡볶이 소스, 떡을 몽땅 때려넣고 떡이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떡볶이 소스와 노른자를 함께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아니까
집에서 먹더라고 제대로 먹어야 배부르니까


은근히 매니아 많은 진라면 매운맛
신라면보다 더 생각날 때가 있어요

떡이 살짝 말랑해졌을 때 국물 떡볶이 안에 들어있던 건더기를 넣어주고,

뒤이어 어묵, 버섯, 라면사리를 넣어주었어요!
라면 익히려다가 떡이 흐물흐물 퍼질까봐 떡이 살짝 말랑해졌을 때 넣어주었습니다!

사람은 두명인데 계란은 3개, 
동생 하나 나 두개

누나는 계란 조하 ^0^



맛 좋은 라뽀끼♪

라면 넣을 생각으로 원래 레시피 물의 양 1컵 반이 아닌 3컵을 넣어주었기 때문에
맛이 좀 심심해서 라면스프 아주 초오금 넣어주었어요.

ㅜㅜ 인간적으로 너무 맛있는 거에요 정말
이렇게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 아세요?

한달에 두번은 주말에 가족들이랑 먹는 것 같아요 ㅋㅋㅋ
야식으로도 참 간단하고 맛있어요
라면 끓여 먹는 것보다 오손도손하고 정겹습니다!

계란 3개중 2개를 내가 먹는데도, 계란 아껴먹쟈나
국물이랑 부드러운 노른자 같이 먹으면 세상 행복하쟈나

아까 한밤의 연예TV에서 고든램지가 떡볶이 먹었는데 양념이 잘 안섞인 것 같다하쟈나
아이고! 아이고, 저 맛을 모르고 가네 우짤쓰깡 안타까웠쟈나

종가집 양념쏙쏙 국물떡볶이의 신의 한수는 구멍 뚫린 떡볶이 떡에 있다고 봅니다.
양념이 떡 속까지 스며들어서 간이 딱 좋아, 맛이 딱 좋아!


라볶이 드세요.

라면 끓이듯 간편하고 맛있는데
사먹는 것보다 양 많고 저렴해서
기분까지 좋아요 헣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