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정한 맛평가

수요미식회 콩국수 맛집/ 고모네 원조 콩탕황태탕 / 올림픽공원 데이트 맛집/둔촌역

수요미식회 맛집
수요미식회 콩국수
올림픽공원 데이트 맛집
콩국수 맛집
콩탕 맛집
포두부 맛집
황태탕 맛집
둔촌역 맛집
서울 데이트 맛집
고모네 원조 콩탕황태탕
성내동 맛집
수요미식회 솔직후기


저는 사실 왠만한 식당은 다 맛이 없어요. 물론 그 때 그 때 배가 고파서 맛있게 먹고, 이런 부분은(재료는, 식감은, 소스는, 맛은) 맛있네?라는 생각은 들지만 '와 여기 진짜 맛집이야, 여긴 진짜야 진짜'하면서 흡입하지는 않아요. 적당히 자제가 되는 정도의 음식들이 대부분이죠. 정말이에요. 

어느정도 배가 차면 '맛없다'라고 말하면서 ㅋㅋㅋ(식탐이 있어서) 숟가락을 안놓은 적은... 많죠. 데이트 하면서 먹은 점심과 저녁은 셀 수도 없이 많지만, 맛집이다! 또가자! 다짐하듯 말한 적은 단 한번도 없어요. 그 거리에 그 곳에 있기 때문에 들린 음식점은 많지만말이에요!

그런데 

오늘 저의 첫 맛집이자, 인생 맛집이고, 또 갈거야라고 다짐하듯 말한 첫 음식점을 소개해드리려해요! 여기 진짜 맛집이라서 정말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물론 저도 그런 생각한 적 있어요. 진짜 좋은거, 진짜 맛있는거 남한테 추천한다고? 그건 말이 안되잖아. 다 광고야, 사기야, 다단계야라고 생각한 적 많아요. 근데 여기 진짜 맛있어요. 지금 제 마음이 어떤 마음이냐면 이 맛 모르고 죽지마오 ㅋㅋㅋㅋ 이런 기분이랄까? ㅋㅋㅋㅋㅋㅋ


먹으면서 호들갑 떠는거 처음이라
진짜 지금 포스팅쓰는 지금도 흥분상태에요

수요미식회 맛집, 올림픽공원 데이트 맛집, 둔촌역 맛집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콩국수, 콩탕, 황태탕 인생맛집

고모네 원조 콩탕황태탕

02-485-4675
서울 강동구 풍성로 57길 13

설날, 추석 휴무
오전 11시 ~ 밤 10시

포장가능
콩국수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콩국수 먹으러 갔는데 메뉴가 생각보다 다양했어요
그런데 일행 한명과 함께 갔는데 그 친구가 
고모네 특선 2인, 콩국수 하나 이렇게 주문을 하더라구요.
너무 많은데 싶었지만 냅뒀어요

맛없으면 진짜 가만 안둔다라는 심경이었어요,
올림픽공원을 반나절 걸어다니고 만원 버스에 치이면서
찾아간 곳이라 제가 좀 예민했거든요 ㅋㅋㅋ
배고프면 짜증이 나는 성격이에요
그런데 맛없는 것에 돈주고 배채울 때 더 짜증나는 성격


개인적으로 저는
맛집 할아버지라도 인테리어나 식기가 더러워보이면
조금은 깨름칙한 느낌에
맛이 반감되는 편이에요

그러나 깔끔합니다!
식탁이 끈적끈적하지 않았어요
이거 중요하잖아요


주문 후에 이렇게 유기 그릇을 가져다 주시는데
오홍 여기 모야?
여기 쫌 하나? 싶은 마음 들었어요

허접한, 더러운, 기스 많이 난, 낡은
플라스틱 그릇은
맛집 할아버지의 맛이라도
맛있게 느껴지지가 않아요 저는..

저희는 고모네특선에 콩국수1그릇 추가했는데

음식이 나온 순서는
두부황태탕, 콩탕, 포두부쌈, 콩국수 순서였어요

저 급식먹으면서 황태국 나오면 
진짜 .. 아... 
-_-

황태맛 1도 모르는 사람이에요
처음에 이걸 보면서, 황태국.. 이걸 정식으로 시키다니
스튜핏이라고 생각했는데

국물을 떠먹고 어어어억!!!


비린맛 전혀 없이 맑고 시원한 이 맛은
정말 어디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맛
해장이 아닌데도 속이 뚫리는 맛


예상치 못한 황태탕의 국물에
혀가 무방비로 노출되었습니다!!!

앗뜨 앗뜨

국물이 정말 크아~
두부도 너무 맛있고

저는 사실
또..
이런 밑반찬들 우습게 아는 사람이라
식당가면 이런거 잘 안줏어먹거든요

집에서는 김치 엄청 먹어도
식당 김치는 맛없고, 낯가려서 잘 안먹어요

그런데 대애박
여기 너무 맛있어요
그냥 반찬이 넘 맛있드아

모야.. 여기..?


콩탕은 고소하면서 크리미하면서
입안을 이렇게 부드럽게 감쌀 수 있나 싶을정도로 고소해요


여러분도 이걸 먹어야하는데 ㅜㅜ
드셔야하는데 ㅜㅜ

맛표현이 부족해서 저는 한번 더 먹으러 가야할 것 같아요
더 먹고 더 길게 쓰고싶어요
이것은 나의 숙제

유기그릇에 담아져 나오는게
참 정갈하고 예쁘다

고기는 당연히 부드럽고
누린내 1도 없고

두부피도 너무 고소하고 맛있는데
저 무침이 정말 맛있어요

매콤한것도 아닌데, 자극적인 것도 아닌데
야채만 먹어도 이렇게 맛있냐 ㅜㅜ
고기 없이 먹어도 맛있는 이 무침은 도대체 뭐지

무슨 채소를 넣은것이냐 ㅜㅜ


밑반찬에 있던 묵은지 넣어가지고
찹찹 먹으면 꾸르맛



이것은 정말 맛의 혁명

두부피를 처음 먹어본거긴했는데
먹은 순간 알겠더라구요


여기 인생맛집이다
아 제발 누가 나 인터뷰 좀 해라

이 콩국수로 말씀드릴것 같으면
콩탕과는 또다른 질감과 부드러움이랄까
와 여기는 외국인들이 와도 너무 좋아할 것 같은거에요!

까르보나라?
집어치워
넌 틀렸어

콩국수 먹어!
일단 먹어
하고싶은 엄청난 맛


부모님과 남동생을 데리고 다시 오고 싶은 맛
그러나 우리집에서 멀어서 맘 먹고 와야하는 맛집인 것
그러나 오면, 맛보면 모두가 홀릭되는 맛집인 것

친구들과도 오고 싶은 맛
등촌역, 성내동 주민들이 부러워요

뒤늦게 나오면서 보니
한국콩연구회 회원이셨어

그라제~
콩연구회가 아니면
콩이 이렇게 제대로 맛을 낼 수가 업제
비릿내가 전혀 업뜨라고
고소하고 부드럽고

와 진짜 최고최고


국산 콩 100%이라니
어쩐지 내가 이제껏 먹었던
콩국수와는 쨉이 안되더라니
어쩐지 진하더라니

진짜 콩은 비리지 않고 고소한거구나
이렇게 크리미한 맛을 내는거구나..!!

분당에 분점 좀 내주세요..
아니 제가 내고 싶어서요..

모님 어느 방향에 계시나여
그 쪽보고 절할게요

아프지 마세요
저 또 올거에요
계속 갈거에요
대대손손 물려주세요

아니면 저한테...♡
무일푼으로 일해서 전수받고싶다..


주변에 올림픽공원있어서 데이트 하시고
여기로 오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친구 모임, 회식 장소, 연말 망년회 등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게 먹으며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즈엉말 어마어마하게 맛이쪄요
왜 수요미식회에 나왔는지 알겠어요
저는 이제 수요미식회를 전적으로 믿으려구요


분당 수내 지오쿠치나 ♪ 수요미식회 맛집이라고 누가그래?

을지로 페럼타워 수요미식회 맛집 ♪ 안즈, 두툼하고 부드러운 일본식 돈카츠 맛집(돈까스 메뉴추천, 브레이크타임, 가격)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맛집 ♪ 분당 서현 평양면옥 솔직후기(평양만두, 평양냉면, 비빔냉면)


광화문 디타워 맛집 ♪ 허머스키친(HUMMUS) 중동음식 솔직후기 & D타워 데이트 메뉴 추천

광화문 디타워 맛집 ♪ 파워플랜트, MANIMAL BBQ 전문점(이태원맛집) / 매니멀

광화문 디타워 맛집 ♪ 닥터로빈 메뉴 추천 / 통단호박 크림 스프 & 매쉬 포테이토 피자 가격

광화문 디타워 맛집 ♪ 온더보더 메뉴추천 데이트 맛집 (런치시간, 테이크 아웃, 배달, 할인쿠폰)



공감과 댓글은 사랑 하튜하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