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득 체험많이

분당 야탑 보건소에서 인바디 무료로 측정해보세요!

오늘은 분당에서 인바디를 무료로 측정할 수 있는 야탑 분당구 보건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인바디 측정을 하러간 이유는 요새들어 손 힘? 악력?이 너무 떨어져서 과자 봉지를 제 손으로 못뜯겠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과자먹을 때 가위를 사용하는지경까지 이르렀거든요 ㅋㅋㅋ 요새 너무 피곤하기도 하고 근육이 빠져나갔나?싶어서 제대로된 측정을 받아보자!고 벼르고 있었어요.


인바디 무료로 측정받을 수 있는 곳이 야탑에 있고 그 곳에 산다는 것은 너무나 문화시민적이군요! 분당 살기 좋아요. 계속 살구싶은데.. 내 돈으론 택도 없겠지.. 미래의 내 남편 지금 열일하구있나!ㅋㅋㅋ 허리도 못펴고 일해야 할것 같은뎈ㅋㅋ

인바디를 무료로 받으실 생각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셨다면, 보건소 입구에서 정면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야탑 분당구 보건소 2층에는 건강증진센터(인바디검사)뿐만 아니라 예방접종실, 임산부실, 구강보건실, 금연클리닉도 있네요! 나중에 임신하면 가벼운 검진은 보건소에서도 받을수있는걸까요? 임산부실은 무언지 궁금해지네요! 금연클리닉도 있구요. 요즘은 대학교에서도 금연하면 장학금처럼 금연장려금준다면서요? 대박! 진짜 신기해요.

2층에서 왼쪽으로 걸어가면 오른편에 건강증진센터가 보일거에요!

들어가자마자 무슨일로 오셨어요?라구 물어보시더라구요.
인바디 측정하러 왔다고 하니까 간단한 양식 작성과 함께 위의 사진에 보이는 인바디 티슈를 주셨었요. 손바닥과 발바닥을 닦은뒤 준비되셨으면 말해달라는 말과 함께요!


인바디 측정 후에는 저의 인바디 측정결과를 보면서 간단히 상담을 해주세요. 측정부터 결과상담까지 10분도 안걸린 것 같아요. 

제가 간단히 인바디 결과를 보는 법을 말해보자면, 저의 경우 체중, 근육량은 표준이이지만 체지방량은 표준범위보다 낮아서 체지방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적어서 좋다고 말씀해주셨어요! BMI상으로도 표준이고, 복부지방률도 표준, 내장지방은 100이하 나오면 되는데 저는 내장지방이 44.2라서 낮은편이고 연령대를 고려해도 좋은 수치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신체균형은 근육의 발달도인데요! 수치가 위, 아래 두가지가 나와있어요. 위의 수치는 근육의 무게, 아래의 수치는 근육이 차지하는 비율이라고 보시면 돼요! 예를 들어 저의 오른팔을 볼 때 제가 받은 수치는 1.66과 93.7이에요. 위의 수치인 1.66이 오른팔에서 근육의 무게이고 아래 수치인 93.7이 오른팔에서 근육이 차지하는 비율이에요.

신체균형에서 오른팔, 왼팔, 몸통, 오른다리, 왼다리에서 근육이 차지하는 비율이 93에서 105까지 나와서 제 몸은 근육이 꽤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구나!를 알 수 있었어요. 지방보다는 근육이 좀 더 많이 차지하는 편이지만 근육의 무게를 몸통쪽으로 많이 늘려주어야하나고 하셨어요! 몸통이 가슴, 복부, 등쪽인데 이 부위의 근력운동으로 보강하기를 권해주셨어요.

저의 기초대사량(BMR)은 표준범위인 1095~ 1247 내에서 1193Kcal로 적절하구요. 저의 신체발달점수는 77점인데 결코 낮은점수가 아니라고 하셨어요! 70점부터 건강한거라고 하셨거든요!

유지만 해도 되지만 좀 더 길게 생각하여 근육량을 2-3kg 늘려준다면 더 좋을거라고 하셨어요. 연령대가 증가되면 근손실이 늘어나서 근육양을 늘리기 어렵기도 하구요. 제 골격근량은 20.4인데 이게 표준범위인 19.4에서 23.7 중에서도 낮은 편이기 때문이에요. 

인바디는 3-4개월에 한번씩 받으면 된다고 하셔서 저는 연말이나 내년 1월쯤 받으러 가려구요! 인바디 측정 전에 작성한 양식에 제가 신규회원인지 기존회원인지 체크했거든요. 저의 기록이 남아있어서 다음번에 측정을 하러간다면 이전과 비교하여 더 좋아졌는지, 나빠졌는지 체크해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돼요!

헬스클럽 등록하지 않고 인바디를 무료로 측정하길 원하신다면, 
분당 야탑에 있는 분당구 보건소에서 무료로 인바디 측정해보세요!

TEL ) 031-729-3990 

매일 09:00~18:00  

야탑역에서 걸음속도에 따라 5-10분거리이구요. 
2017년 하반기 더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인바디 체크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