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득 체험많이

[타오바오 직구] 배송대행 포스트팀 통해 구매한 링조명 룩스원라이트2 개봉기 /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오바오 직구를 통해 받은 링조명 룩스원라이트2 개봉과 사용후기를 적어볼게요!


타오바오 가입, 결제, 배송대행, 개인통관번호, 배송료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7/05/19 - [daybook ] - 타오바오 링조명 직구 집대성 ::: 타오바오 가입, 결제, 배송대행까지 한 번에 하자!


[타오바오 배대지 포스트팀 신청서]

타오바오 주문내역 창에서 전체선택(Ctrl+A)->전체복사(Ctrl+C)를 누른 후
포스트팀 타오바오 주문서 자동등록하기 창에 전체붙여넣기(Ctrl+V)하면
제가 타오바오에서 주문한 내역들이 쉽게 복붙되서 편했어요!

다만 제품 사이즈, 수량등은 꼼꼼히 체크하셔서 기입해주셔야합니다!


[포스트팀 기본 검수, 배송 사진]

타오바오에서 주문한 물건이 도착하면
포스트팀에서 
기본검수 한 뒤,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세요!

중국직구가 처음이고, 교환환불이 어렵기 때문에
걱정했는데! 믿음직스런 과정이 있어 한시름 덜었어요!



[포스트팀 배송기간]
주말 포함하여 7일

저는 5월 13일 토요일밤 8시 21분에 타오바오에서 결제를 하고 5월 20일 토요일 오후 3시쯤 받았어요. 주말을 껴서 주문을 했기 때문에 저는 거의 일주일 걸렸지만, 이 정도면 빠른 배송으로 받았다고 생각을 하구요. 요일을 잘 맞추시면 저보다 훨씬 더 빨리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일단 배송을 받았는데 쌀포대로 포장이 되어있어서 당황했어요. 

그런데 링조명에 전혀 손상 없이 배송이 됐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무게가 4.5kg이고 이에 따른
구매대행 배송비는 25,641원이었어요!




쌀포대 안에는 제가 주문한 조명을 담은 상자,
그리고 그 상자 주변을 감싼 엄청난 충전제로 감싸져 있어요.
그래서 조명이 깨지거나, 상자 자체가 크게 찌그러지진 않았어요. 

중국 직구가 처음이고, 포스트팀 이용이 처음인데
기본 검수, 사진촬영, 안전배송 등 만족스러워서
타오바오 직구 할 때 포스트팀에서 쭉 대행할 것 같아요!


링조명인 룩스원라이트2에 포함된
핸드폰거치대, 거울조명, 전원케이블, 설명서
테이블 스텐드
스텐드 삼각대


모두 제대로 배송을 받았음을 확인했어요!


받고 보니까 유쾌한 생각의 링조명이랑 뒷판이 똑같아서, 이거 짝퉁이라기엔 너무 진짜같군!
어쩌면 유통과정에서 마진이 붙어 우리나라 공식판매처에서 조금 더 가격을 부풀려 받는 거란 생각도 들었어요.

중국 직구가 반품도 어렵고, 모험과 도전 정신으로
실패해도 어쩔 수 없단 생각으로 해본 건데,
완전 성공했어요!

저는 타오바오를 통해 153,844원에 구매를 했지만
 이 구성 그대로 한국에서 구매한다면
276,150원 ~ 329,000원이라 거의 2배 가격이죠


조명은 스펀지 안에 안전하게 동봉되어있어요.
그리고 그 위에 핸드폰 거치대를 놓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요!

핸드폰 거치대는 연결 선이 구부러지지만,
연약한 편이라서 DSLR이나 미러리스를 올리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거울은 뽁뽁이라 한번 더 감싸져 있구요
거울은 양면이 달라요.

한쪽면은 일반적인 거울이고, 다른 면은 확대경 느낌이에요.

그런데 좀 울렁이는 경향이 있어서
확대경쪽으로는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룩스원라이트2와 테이블 스탠드를 연결해본 사진이에요.
연결 하실 때는 똑! 소리가 날때까지 끼워주시면 됩니다!

테이블 스탠드는 저렇게 오리발처럼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좌우 움직여서 일자 바형태로 만들 수 있어요.

보관 시 자리 차지가 크지 않구요.

플라스틱 재질이라 무겁지 않아요!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룩스원라이트2는
조절 스위치 2개, 전원 스위치 1개를 갖고 있어요.


왼쪽에 있는 DIM 조절 스위치는 말 그대로 조명의 밝기를 조절 하는 스위치 이구요
오른쪽의 COLOR 조절 스위치는 3200K에서 5600K로 흰 조명에서부터 노란조명까지 조명의 색을 조절 할 수 있어요!

가운데 구멍은 핸드폰 거치대를 설치하는 곳인데요.
저 구멍에 DSLR이나 미러리스를 연결하시려면
따로 주변 소품을 구매하셔야 할 것 같아요.

위로 화면이 플립되는 카메라는 문제 없지만
옆으로 화면이 회전되는 카메라는 공간이 좀 부족해요.

따로 삼각대를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국에서 직구했기 때문에 전원 콘센트 모양이 한국과 맞지 않아요. 

중국은 220V 50Hz이고,
한국은 220V 60Hz입니다. 


전원케이블에는 2.5A 220V~라고 쓰여져있고 룩스원라이트2 본체에는 AC 100~240V 라고 적혀져있어서 스펙상으로는 큰 문제가 없어요. 그러나 모터가 들어간 제품이거나 전열기 등이라면 주파수가 맞지 않은 제품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불안하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전원케이블만 따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만원정도 해요



중국제품과 한국제품의 주파수가 맞지 않는 게 좀 걸리긴 하지만, 룩스원라이트2가 프리볼트이기 때문에 따로 전원케이블을 구매하며 돈을 쓰는건 좀 망설여지더라구요. 저는 집에 변환젠더가 있어서 전원 케이블에 끼워서 사용해주었어요. 제가 사용한 변환젠더는 15A 300V라고 적혀있어요 



위의 사진은 조명을 약하게 했을 때에요.
안에 든 LED 단자들이 보여요. 


룩스원라이트2는 다른 LED 조명처럼 직접적으로 빛을 쏘는 것이 아니라, 빛을 간접적으로 쏘아주는 방식이라 눈부심이 덜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빛이 센 편이라 약하게 했을 때에도 눈이 쉽게 피로해져요.


빛을 받고 있을 땐 잘 못느끼는데,
조명을 끄면 확실히 피로감이 옵니다!



밝기와 색을 조절함에 따른 조명을 찍은 영상이구요!

밤에 룩스원라이트2만 켜도 영상을 찍기에는 큰 무리가 없어요.



(제 DSLR이 자동초점이 안돼서 초점 맞추는 소리가 크게 들리는 점 죄송합니다. 이해해주세요)

룩스원라이트2는 일반적인 직사각형의 평면광보다는 얼굴의 굴곡에 따라 빛을 조사하가능 하지만, 얼굴의 가운데를 비춰야 하기 때문에, 양쪽 볼에 자연스레 음영이 져서 정확한 색감 표현은 어려워요.

따라서 양쪽으로 조명을 쏴준다면 얼굴에 진 그늘이 사라지겠죠?
저는 집에 있는 책상스텐드로 쏴주었는데, 룩스원라이트2의 광량을 따라가지 못하니까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좀 더 전문적인 사진과 영상을 필요로 하신 분들은 양쪽에서 빛을 쏘아줄 두개의 조명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링조명 룩스원라이트2를 직구하고 배송 받고 쓰면서 느낀 후기이구요.
블로그, 유튜브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검색하시겠지만 

화장대 조명으로도 괜찮아서 조명화장대를 갖고 싶었던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요! 아잉>,<
광고와는 전혀 관련 없구요, 제가 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나를 확인할 수있는 유일한 도구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