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정한 맛평가

분당 서현AK 쉑쉑버거 메뉴 추천 / 쉑스택(쉑스테이크) & 치킨쉑 / 쉐이크쉑Shake Shack 햄버거맛집

이제는 줄도 서지 않는다는 쉑쉑이라고 조롱을 당할지언정, 먹으면 역시 맛있는 쉐이크쉑 Shake Shack! 일주일 새 벌써 두번이나 갔어요. 처음 강남역 쉑쉑을 갔을 때는 기다림과 가격 탓에 제대로 맛을 즐기지 못했었는데, 지금은 쉐이크쉑만의 기름지고 고소한 패티 맛에 중독된 것 같아요. 쉑쉑의 쫀득한 번(빵)도 맛있구요! 별거 없는 구성인데도 자꾸 생각나고, 찾게되는 것은 단순한 재료들로 가장 클래식한 맛을 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분당 서현 AK 쉐이크쉑을 자주 방문해요. AK 마감시간이 평일은 오후 8시, 주말은 8시 반인점을 고려할 때 쉐이크쉑 라스트 오더가 밤 10시까지인 것은 정말 칭찬해!


AK플라자 분당점 1층
(서현역 4번 출구)

영업시간 AM 10:30 ~ PM 10:30
(라스트 오더 22:00)

쉑쉑버거 메뉴 추천

Shack Stack 쉑스택, 쉑스테이크 / 12,400원
Chick'n Shack 치킨쉑 / 7,900원
Fries 감자튀김 3,900원
Lemonade 레모네이드 / 라지 4,500원

총 28,700원이란 가격은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쉑쉑만의 패티 육즙과 고소한 치즈의 맛을 느끼신다면 기꺼이 먹으러갈만하다고 생각해요. 패스트푸드라고 생각하시면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만들어지는 과정과 맛은 패스트하지 않아요. 일반적인 패스트푸드 버거 패티가 쓰다 남은 고기 만들어지는데 반해 쉐이크쉑의 패티는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소고기통살로 만들어 진다고해요. 건강한 음식을 지향하시는 분들이라면 기꺼이 지불할만한 금액인거죠. 


Shack Stack 쉑스택 / 12,400원
포토벨로 버섯패티, 비프패티와 함께 토마토, 양상추, 쉑소스가 토핑된 치즈버거 

주문 후 받은 쉑스택에는 버섯패티, 비프패티, 토마토, 양상추 각각이 하나씩 쌓여 올려져있어서 두께가 족히 10cm는 되보였어요. 이렇게 간결한 구성이 만원을 훌쩍 넘어가니 양아치란 생각도 들지만, 우리 화내지 말아요. 일단 먹어보아요. 행복하자고 먹는거니까!


10cm가 넘어보이던 쉑스택을 반으로 자르자 이렇게 압축이 되었는데, 버섯패티에는 치즈가 가득 들어있었어요. 오마이갓, 너무 풍성하잖아! 버섯과 버섯 사이에 치즈를 가득넣고 튀긴 버섯패티였어요! 


버거킹, 맥도날드 등의 패스트푸드 버거 안에 들어있는 치즈가 슬라이드 치즈 한장이라면 이것은 이루말할 수 없는 고소한 풍미를 가득담은 치즈어택이랄까. 소고기의 육즙과 한데 엉켜 풍미폭발하는 치즈는 정말이지 아름다운 조화에요. 토마토는 신선해서 흐물거리는 즙을 내지 않고 두께도 적절하죠. 함께 들어 있는 양상추는 따로 겉돌지 않아 더 맛있구요. 쫀득하면서 찰진 빵은 먹을 때마다 감탄하게되죠. 


버섯패티의 버섯이 질기지 않고 쫄깃해요! 버섯의 두께가 두껍지 않고 밀대로 얇게 밀어놓은 것같아요. 머쉬룸버거에도 쉑스택의 버섯패티처럼 치즈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런거 크게 써놨어야죠!!!!! Meat free라고 적혀있어서 그냥 지나쳤잖아요. 

버섯패티의 튀김은 바삭하고 안에 치즈가 탁 터지는데 정말 이것은 환상적이에요. 물론 (머)쉬룸버거를 먹을바엔 고기패티 함께들어있는 쉑스택을 추천합니다^0^ 맛있게 먹자고 먹는거면 고기 먹어야죠!


쉑쉑버거 가격

Chick'n Shack 치킨쉑 / 7,900원

바삭하고 두투한 닭가슴 통살과 양상추, 피클, 버터밀크 허브 마요 소스가 토핑된 치킨 샌드위치


맥도날드 상하이스파이시는 쨉이 안됩니다! 치킨쉑의 바삭한 튀김옷은 후추와 여러 향신료로 짭짤하고, 닭가슴살 패티는 엄청 부드러워요. 가슴살이라 퍽퍽하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편견이에요! 치아가 일을 안해요~ 무항생제 닭가슴 통살을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해서 씹히는 느낌없이 부드러워요! 닭가슴살 맞아?라는 말이 터질 정도로 부드러워요! 


이 튀김옷!!!!!
아흑 이 바삭하고 짭쪼름한 튀김옷!!!!!!
정말 맛있다 엉엉 ㅜ^ㅜ


찰지고 쫀쫀한 빵과 바삭하게 씹히는 튀김옷, 부드러운 가슴살, 적당히 씹히는 양상추, 허브와 버터밀크로 만든 마요 소스는 환상입니다! 간혹 진한 소고기 패티를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치킨쉑은 진한 소고기패티만 좋아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추천메뉴에요!


마요네즈 소스는 허브와 버터 밀크가 들어있어서 물리지 않아요! 


닭가슴살이 이렇게 부드러운거면
모든 닭의 가슴이 위험합니다!

퍽퍽하지 않아요!
이렇게 부드러우면 닭가슴살만 먹고 살뺄래..
근데 치킨쉑으로 다이어트 하고 싶다... ♡


요것은 추가로 주문한 쉑버거 6,900원

쉑버거는 쉐이크쉑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버거이지요. 버거킹 와퍼보다 크기가 작아서 주문 후 받았을 때 실망하실 수 있어요. 확실히 가격대비 양이 작다고 느끼실거에요. 그런데 쉑버거는 비프패티, 토마토, 양상추, 쉑소스만으로 작지만 가장 강한 버거라고 생각해요. 쫀득한 빵의 식감은 먹을 때마다 놀랍고, 고소하게 씹히는 소고기 패티는 누린내도 없고 육즙이 고스란히 느껴져요. 토마토와 양상추는 신선하고 고기의 육향을 방해하지 않아요.


Fries 감자튀김 3,900원

쉐이크쉑의 감자튀김의 양은 많은 편이라 두 분이서 하나만 주문해도 충분한 것 같아요! 욕심부려 1인 1감튀하시면 쪼금 부담스러울, 먹다가 물릴만한 양입니다! 

저는 쉐이크쉑의 감튀를 케챱과 머스타드에 찍어먹는데 남자친구는 마요네즈에 찍어먹는 것만을 선호해요! 마요네즈를 저렇게 듬뿍 찍어먹더라구요. 고소함이 이루말할 수 없다며~


Lemonade 레모네이드 / 라지 4,500원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상큼한 레몬에이드

쉐이크쉑의 레모네이드는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특별한 맛을 느끼지 못했어요... 저는.. 저는 그냥 레모나 맛이었어요.. 웅 나는 솔직하니까, 레모네이드는 굳이 특별한 맛은 아니였어..  


쉐이크쉑의 추천메뉴 쉑스택 & 치킨쉑

쉑스택(쉑스테이크)은 12,400원으로 가격이 조금 높지만 버섯패티의 바삭한 튀김옷과 그 안에서 터지는 고소한 치즈, 소고기 패티의 육향과 육즙이 엄청난 버거에요! 치킨쉑은 바삭하게 씹히는 튀김옷과 대비되는 부드러운 닭가슴살 패티만으로 충분히 맛있구요! 닭가슴살이 이렇게 부드러우면 어떡하지, 이렇게 맛있으면 다이어트 어떻게 하지? 싶을정도로 맛있어요!

쉐이크쉑에서 먹는 모든 버거는 먹을 때 늘 부드럽다는 생각이 들어요. 주문 후 만들어지기 때문에 나오는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확실히 모든 재료가 제대로된 버거를 만들기 위해 최상으로 손질되어지는 것같아요. 빠르게 나오는 패스트푸드 버거의 퍽퍽함은 전혀 느낄 수 없어요. 

가보세요! 꼭!
우리 함께 즐겨요 ^0^


[냉정한 맛평가] - 쉑쉑버거 메뉴추천 (쉑버거, 스모크쉑버거, 쉑어택) 
후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