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정한 맛평가

종로3가 보쌈골목 맛집 ♪ 삼해집 신선한 굴보쌈에 감자탕 무한리필 추천


굴보쌈 맛있는건 다들 아실테고, 보쌈을 주문하면 감자탕이 무한리필 서비스로 제공되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해요. 계산 후 나오는데, 삼해집 주인장 아저씨께서 웃으시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말씀해주셨어요. 


난데없는 심쿵


의례적인 인사가 아니라 눈을 마주하며 웃으시면서 말씀해주셨어요.  물론 손님에게 건넬 수 있는 인사말이지만, 저에겐 처음 있는 일이었어요. 제 경우를 떠올려보면 식당이나 슈퍼에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하지만'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말은 해본적도 없고 들어본 적도 없어서 심쿵당한 것 같아요. 오고가며 지나치는 관계에서 소소한 말한마디가 주는 따뜻함이 좋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합니다^0^



서울 종로구 수표로20길 16-15(관수동 42)
TEL) 02-2273-0266
매일 10:30 - 02:00 (명절 휴무)


소개해드리는 삼해집은 종로보쌈골목에 있어요!
종로3가역 15번 출구로 나오신 후,
위의 사진에 보이는 동남약국 사이의 골목길로 들어가세요!
오른쪽을 보시면! 보쌈골목입니다! 



종로3가 보쌈 맛집인 삼해집을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거리를 지나갈 때에는
보쌈 골목이 숨어있을 줄 몰랐는데말이죠!

종로3가 굴보쌈맛집 삼해집 위치, 메뉴 추천, 가격
무한리필 감자탕이 서비스, 저렴하고 맛있는 보쌈 맛집



저희는 평일 화요일 저녁 8시쯤 방문했어요.

웨이팅 없이 바로 자리에 앉았지만
허름한 골목과는 상반되게 손님들로 가득했어요!

직장인, 대학생, 40-50대분들까지
연령층은 다양했구요!

오늘이 금요일인것마냥
테이블엔 소주와 맥주가 가득 ㅋㅋㅋㅋ



자리에 앉으면 차려지는 기본 찬들이구요!

저희는 2명이서 먹을거라
굴보쌈 중(25,000원)으로 주문했어요!



삼해집이 인기있는 이유?!
감자탕이 서비스!
서비스 받고 무한리필 콜?

콜!!!!!

서비스라고 해서 기대 전혀 안했는데
완전 고퀄이고요~

내가 감자탕을 시킨건지
굴보쌈을 시킨건지 모르겠다



자리 안내 받고 주문후
감자탕과 굴보쌈이 세팅되기까지
10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이모님들은 정신없이 바쁘셨어요 T,T

크으
이게 어딜봐서 중짜에여!


25,000원에 호강하네 호강해
내 돈으로 호강해



삼해집 굴보쌈의 돼지고기가
수입산(독일산)인 것은 괜찮았어요!

왜냐하면, 누린내 안나고 야들야들 맛있었거든여!
살코기와 비계의 적절한 조화랄까

그런데 사실 쫌 아쉬웠던건
제 기준으로는 고기가 쫌 얇았어요

그래서...
막 2,3장씩 넣었떠..

.

.

먹자 먹어!



삼해집 굴보쌈의 굴은 국내산

물론 해산물에 국경이 어딨겠냐마는
굴보쌈의 굴이 중국산이면
나 섭섭했을거얌

돼지고기 얇은거 쫌 이해해줄 수 있었음
왜냐하면 굴이 정말 신선했기 때문이죠!
거기에 단품같은 감자탕이 무한리필인데말이져!



보쌈은 보쌈김치랑 무말랭이 맛에 좌우되는거 ㅇㅈ?
무말랭이가 어찌나 맛있던지

보쌈김치랑 함께 리필을 할 수 밖에 없쟈나

상추도 리필했쨔나


다이어트가 걱정돼?
그럼 이렇게 해봐!

.

.

로 3가와 가까운 광화문 디타워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 메뉴 정하기도 좋고 편하지만, 가격이 쬐애끔 있지요. 그런데 가끔은 어느 골목 사이에 자리한 식당에서 먹는 맛도 사는 재미 아니겠슴니깡! 그런데 고기먹으면 더 조쿠^0^ 

첫데이트 때 가기에는 쬐애끔 그렇구요! 첫데이트에는 광화문 디타워에서 드세요 ㅋㅋㅋㅋ 종로3가 굴보쌈맛집인 삼해집은 소소한 데이트, 뚜벅이 데이트를 한 후 저녁으로 가셨으면 좋겠어요. 혹은 북적북적 소소한 곳에서 친구들, 동료들과 함께 1차와 2차를 한 데 뭉쳐버리고 싶은 날 주저없이 추천하고 싶은 종로3가 보쌈맛집 삼해입니다! 



광화문 디타워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허머스키친(HUMMUS) 중동음식 솔직후기 & D타워 데이트 메뉴 추천

파워플랜트, MANIMAL BBQ 전문점

닥터로빈 메뉴 추천 / 통단호박 크림 스프 & 매쉬 포테이토 피자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