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정한 맛평가

금호동 맛집 ::: 분위기 있는 금호동 비스트로 목화다방

 술을 곁들여 식사하기 좋은 목화다방을 다녀왔습니다! 

목화다방은 실제 다방으로 운영되던 공간에 자리 잡고 그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해요! 
따라서 목화다방에서는 커피를 팔지 않는 대신 다양한 요리와 함께 곁들일 칵테일, 위스키, 와인 등을 판매해요. 

1인당 1주류 주문을 꼭 해주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Open : pm 6:00
Close : am 12:00

일요일 휴무

070-8841-4888


목화다방은 금호3가동 1288 B1F 금남시장 위치한 다이닝바에요.

지하철을 이용해서 오신다면, 금호역 1번출구에서 나오세요!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를 건넌 뒤 그 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시면 목화다방을 만나실 수 있어요!


가죽과 대리석 등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고 있고 분위기 자체가 굉장히 편해요. 조명은 어둡고 필요한 부분에만 빛이 들어와서 술과 함께 낮은 이야기 나누기 좋더라구요. 기분좋은 웃음 소리가 계속 들리는 다이닝bar에요!

매장 한쪽에는 프라이빗한 공간도 있으니, 미리 예약하신다면 훨씬 좋겠죠?


주시는 물한잔도 이렇게 예쁜 컵에 주시니, 기분이 업되잖아요! 여자들은 참 사소한 것 하나에 기분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왠지 모르겠지만 물도 더 맛있을 것 같고 ^^ 먹으면 그냥 물맛인데.. ^^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분위기가 좋아서 저도 모르게 물잔도 찍었네요!

목화다방은 시즌별로 메뉴가 바뀌어요. 또한 목화다방은 그날그날 맛있는 안주, 그에 어울리는 술을 준비하고 있어요. 따라서 전체 메뉴의 사진을 제가 찍어서 올리는것은 의미가 없을 것 같아요. 목화다방에 예약 후 방문 하신다면, 소믈리에이신 잘생긴 매니저님께서 맛있는 음식과 그에 어울리는 주류를 추천해주세요. 

저희도 추천을 받아 프랑스식 홍합찜과 토마토 파스타, 그에 어울리는 화이트와인을 주문했어요!


어떻게 보면 토마토파스타는 굉장히 자주 접하는 메뉴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뻔한 토마토파스타네..란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토마토 소스는 물론이고 베이컨조차 시중 판매되는 그런 천편일률적인 맛이 아니었어요! 여쭤보니 목화다방은 파스타에 들어가는 베이컨조차도 매장에서 직접 훈연한 베이컨을 사용하더라구요. 말씀을 듣고 보니, 아 그래서 이런 고급스러운 맛이 나는구나 싶더라구요. 

또한 토마토 파스나, 홍합찜에 들어있는 마늘이 참 맛있었어요! 갈릭사랑, 내리사랑! 마늘을 잘쓰는 곳이 진짜 맛집 아닌가요? 마늘이 진짜 딱 알맞게 익혀져 있어서 그 알감자인듯 마늘인듯한 그 한끝차이를 완벽히 조리해내셨더라구요.


목화다방은 메뉴가 그 때 그 때 달라지고, 5월6월에는 돼지고기, 7월부터는 소고기 이런식으로 주로 사용하는 음식의 재료의 주인공도 바뀌는데요! 홍합찜은 늘 언제나 만나실 수 있는 목화다방의 상시 메뉴에요. 그렇다고 맛도 늘 먹을 수 있는 정도로만 생각하신다면! 성급한 일반화입니다!

홍합살이 통통하고 커서 드시기도 좋고 국물이 정말 엄청 맛있어요! 프랑스식 홍합찜이기 때문에 와인, 월계수잎, 페페론치노 등을 함께 사용하여 조리해주신 것 같은데 비린내가 전혀 없고 맛은 깊으면서 살짝 얼큰해서 자꾸 먹게되요! 저는 술을 못하는 사람이지만, 자꾸 와인을 먹게되는, 와인을 먹고 홍합살을 먹고, 와인을 먹고 마늘과 국물을 같이 먹게되는 무한루프!


사실 술과 함께 곁들이는 요리이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요! 목화다방은 음식 퀄리티가 엄청나요! 데이트하실 때 가시면 정말 여자친구분의 사랑을 한몸에 받으실, 센스 있는 남자친구가 됨과 동시에! 목화다방의 음식을 맛보고 맛있어서 눈이 동그래진 귀여운 여자친구, 맛있는 음식을 먹고 행복한 여자친구를 보실 수 있어요.


목화다방의 모든 메뉴는 바텐더와 상의하여 구성했기 때문에, 이곳에서 파는 술과도 찰떡궁합을 이루어요.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저는 매니저님께 추천을 받는 것이 권해드리구요. 

그날 그날 맛있는 요리에 따른 주류뿐만 아니라, 방문하는 시간대까지 고려해서 추천해주시는점이 정말 특별했어요. 소믈리에이신 매니저님의 추천으로 저희는 시칠리아 화이트와인을 맛보았구요. 홍합찜과 토마토 파스타와 너무 잘 어울러져서 오랜만에 남자친구와 분위기냈어요!

목화다방은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 혹은 좀 새로운 분위기에서 특별한 대접을 받고 싶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해요.


홍합찜을 먹고 파스타면 5000원을 추가하시면 이렇게 맛있는 봉골레파스타가 된다는 매력뽀인트!
정말 매력이 폴폴나죠? 금호동 가신다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해드리는, 금호동 맛집 목화다방이에요.

사실 이런 제공은 정말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메뉴라고 생각해요. 요리를 사랑하시고 고객들을 위해 더 좋은 서비스가 무엇이 있을까를 고려하셨기 때문에 홍합찜에 면추가를 하는 번거로움을 시도하신거겠죠. 저는 정말 목화다방에서 먹고, 마신 모든 메뉴에 엄청난 만족을 했기 때문에 재방문 의사, 추천 의사 당연히 있구요.

금호동에 숨어있는 분위기 좋은 술집이라는 말에 찾아가게됐지만,  재료와 음식, 주류에대한 꾸준한 고민과 전문성을 하는 이런 곳은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것 같아요. 일본 미식드라마에서만 보던, 상상만 하던 즐거운 대접을 받은 것 같아 먹으면서도, 먹고 나오면서도 기분이 좋았어요.

 

금호3가동 1288 B1F 금남시장 위치한 다이닝바, 목화다방

음악도 좋고 분위기가 좋아 술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구요. 기념일은 물론 특별한 날, 데이트 맛집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금호동의 숨은 맛집입니다! 

인스타그램 @mokwhadabang을 통해서 오늘의 메뉴소개, 소소한 매장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요!
일요일은 휴무라는 점, 1인당 1주류 주문이라는 점을 기억하신다면 제가 목화다방에서 느꼈던 특별한 맛과 분위기를 그대로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