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가득 체험많이

탄천종합운동장 요가 4개월 수강 후기 / 찾아가는 법 / 사물함 이용방법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있어요!

바로 탄천종합운동장 인데요! 저는 8월 1일부터 지금까지 계속 다니고 있거든요! 분당 사시면, 그것도 야탑과 이매쪽에 사시면 훨씬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름에 수영을 배워보고 싶어서 야탑 도서관에 있는 성남시 평생학습관 스포츠센터 수영반을 기웃거려봤어요.
그런데 새벽 아침 수영을 원했는데 수영강습이 포함된 강좌는 오전 9시가 최선이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멀지만 탄천종합운동장 새벽 수영반에 등록하려고 했는데요. 워낙 경쟁이 치열한 탓에 수강신청이 잘 안되더라구요.

수영은 인기가 워낙 좋아서 아침 7시부터 줄서서 등록하는 분들도 많다고 들었어요. 재수강의 경우에는 경쟁이 치열하지 않지만, 신규회원의 경우 정말 치열하더라구요. 아침 7시 반쯤 인터넷으로 수강신청했는데 번번히 실패했어요 저는 ㅜㅜ.. 그런데 센터에서 줄서서 등록하는 것도 그렇게 빠르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신규회원으로 수영을 등록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수영 대신 필라테스를 등록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별로인거에요... 강사님의 몸이 전혀 운동하신 몸매가 아니신거에요.. 수업 중에 회원들과 잡담처럼 이야기 나누시기도 하시고.. 또 여름에 비가 참 많이왔던지라 다섯시에 일어나면 세상 깜깜하더라구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새벽시간을 좀 활용하고 싶었던 건데 늘 비와 함께 잠들었었죠 ㅋㅋㅋ

그렇게 한달이 어영부영 지나고, 필라테스는 정말 아닌 것 같아서 요가로 눈을 돌리게 되었어요. 당시 효리네민박이 방영중이어서 이효리씨처럼 새벽요가를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거든요. 분당 새벽 요가를 알아보다가 가격이 저렴한 탄천종합운동장을 다니기로 마음 먹었어요. 대신, 선생님들 프로필을 살피기 시작했죠. 조금이라도 젊은 선생님이있는 시간대의 수업을 듣기로 마음 먹었고 그것이 제가 지금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랍니다.


야탑역에서는 15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야탑역에서 차병원을 넘어서 쭉 가시면 탄천 위로 다리를 지나시게 될거에요!


다리 너머 탄천종합운동장이 있어요!


횡단보도를 한 번 더 건너시면 다리 너무 탄천종합운동장이 있어요!


수영, 헬스, 필라테스, 요가 등의 수업은 체육회관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영과 요가는 지하2층
헬스와 필라테스는 4층 으로 가시면 됩니다.

수영과 요가의 경우 지하 2층에 사물함이 있지만, 헬스와 필라테스의 경우 2층 사물함을 이용하셔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이 포스팅은 요가를 위한 포스팅이기 때문에 제가 가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처음에는 저기 보이는 체육회관 건물로 들어갔었어요.
그런데 지름길을 발견했습니다.

지나다닐 때마다 생각하는 건데, 성남 축구 선수들 왜이렇게 잘생겼죠?

ㅋㅋㅋ 지름길 소개해드릴게요 ㅋㅋㅋ

오른편에 사진과 같은 입구로 들어가시면

저 기둥 사이로 쭉 지나가시면 됩니다

쭈욱 더 걸어들어가세요. 그리 길지 않아요.

그러면 눈 앞에 노란 횡단보도가 보이구요.

저 문으로 들어가시면

수영장이라는 표시가 보이실거에요.
그뒤로 요가교실이라는 푯말 보이세요?

왼쪽으로 돌고

문 안으로 들어가서

 계단 올라가시면

 요가교실이 보여요.

신발장에 신발 넣고 들어가시면, 뒤쪽에 매트들이 놓여져 있어요.
매트 하나 들고 원하시는 자리를 잡은 후 수업 들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나는 짐도 많고, 요가복으로 갈아입어야하는데?
사물함은 어떻게 이용하죠?
요가 수업 끝나고 좀 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물함 이용법을 소개할게요!

탄천종합운동장 강좌 신청후 사물함을 이용하시려면
체육회관 1층 인포메이션에서 회원등록 후 카드를 발급받으셔야해요
발급비는 무료였어요!

여기가 요가와 수영 인포메이션입니다!
인포메이션 기준으로 왼쪽이 여자탈의실 겸 사물함, 오른쪽이 남자 탈의실 겸 사물함이에요.

회원카드를 위의 사진처럼 인식하면

이런 종이가 나와요! 락카번호 537번임을 확인하고
신발장 537번을 찾아서 신발을 넣어두고, 신발장 537번 키를 들고 락카 537번을 열 수 있어요!
신발장 키가 락카룸(사물함) 키에요!


사물함에 옷과 소지품을 넣어두고 세면장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다만, 위의 사진처럼 헤어드리이기는 3분에 100원입니다!

안에 선풍기들이 많아서 선풍기로 머리 말리셔도 되는데, 오드르 오드르 겨울엔 좀 추울 것 같아요



탄천종합운동장 요가 수업 후기를 말하자면,


처음에 요가수업을 들었을 때 함께 듣는 수강생분들의 연령대가 60대, 70대분들이어서 음.. 좀 당황하긴 했어요.
조금 오버해서, 재활한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운동해야겠다는 마음이었어요!

그런데 요가 자체가 근육의 움직임을 느끼면서 내가 할 수 있을만큼 충분히 스트레칭하는 운동이잖아요
그래서 함께 듣는 수강생분들의 나이와 상관없이 내 몸을 충분히 이완시키고 늘려주는 동작들로 50분이 금방 가더라구요! 저는 월수금 일주일에 3일 다니는데, 겹치는 동작들은 있지만 수업의 진행이 똑같았던 적은 단한번도 없어요! 음에는 뻣뻣했던 동작이 선생님께 배우면 배울수록 더 유연해지고 더 깊은 동작이 되는 걸 체감하면서 스트레칭이 습관이 되어가고 있어요. 고관절이랑 겨드랑이 근육을 풀 때가 제일 시원한 것 같아요. 수업 끝에 릴렉스 시간을 갖는데 가끔 누워서 깜빡 졸기도 해요 ㅋㅋ그렇지만 제가 다녔던 요가학원만큼 역동적이고 땀이 펄펄나는 그러한 움직임은 아니에요. 

정적이고 내 몸을 최대한 늘리는, 스트레칭 위주의 요가수업입니다!

앞에서 선생님의 동작을 따라하는 수업이구요. 선생님께서 돌아다니시면서 회원들의 자세를 잡아주시지는 않으세요. 다만 동작을 진행할 때 어디에 힘을 주어야 하는지, 숨은 어떻게 쉬어야하는지, 어디가 시원해지는지 등 콕콕 집어서 말씀해주세요! 저는 자고 일어나면 항상 목결림이 있어서, 가끔은 목을 오른쪽 뒤로 시원하게 못돌릴 때가 많아요. 어느날은 수업시간 동안 하는 스트레칭으로 안돌아가던 목이 50분만에 통증없이 돌아가는 것을 경험하고 정말 놀랐어요!

탄천종합운동장 요가 수업 시간표구요!
요일마다, 시간대마다 선생님이 달라요! 원하시는 수업 수강신청하시면되요!


가장 자주 하는 동작들 중 세가지를 소개해보자면,

아기자세
엉덩이와 등 아래 부분의 뭉침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며 스트레칭 하는 자세


부장가아시나(코브라 자세) 
흉추를 자극하여 굽은 등을 펴주고 허리의 경직을 풀어주는 자세
수업에서는 플랭크와 부장가를 이어서 해요



다운워드 도그 (다운 독 ; Downward facing dog pose)
가슴, 등, 척추, 종아리 근육을 쭉 늘이는 자세


위에서 소개해드린 동작은 모든 동작 사이사이에 들어가는 기본동작이에요. 

저는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운동한지 4개월이 됐고, 12월 강좌도 신청한 상태에요! 고관절을 조금 더 늘여서 다리찢기까지 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요가 수업 받는 곳이 춥지 않아서 겨울에 수업듣기 무리 없는 것 같아요! 한달 수강료도 39,000원으로 정말 저렴하게 건강챙길 수 있는 것 같아 좋아요! 탄천종합운동장은 저희집에서 걸어서 30분정도 걸리는데 운동한다고 생각하면 금방 도착하더라구요! 

수강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구요!

신규회원은 매월 23일부터 말일까지 접수받아요. 그렇지만 수영의 경우 23일 오전 7시반에 이미 게임종료 ㅋㅋㅋ
요가와 필라테스의 경우에는 신규등록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수영은 정말 어려워요!

기존회원의 재등록/반변경은 매월 15일 ~ 20일까지 접수받습니다. 기존회원분들이 같은 강의를 수강하시거나, 같은 운동에서 다른 시간대 변경하는 경우에는 재접수가 쉬워요! 기존회원분들이 재등록 기간을 놓쳤을 경우 신규회원들이 접수하는 23일부터 말일까지의 기간을 이용해야해요.

http://sports.isdc.co.kr/lecture/llist/index/SIMC01?first_list


온라인 수강신청은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되구요!
모두 수강신청 성공하셨으면 좋겠어요!


가까우시면 꼭 한 번 등록해보세요!
좋은 강좌를, 저렴한 가격에 듣고 건강 챙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