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정한 맛평가

서현 맛집 ::: 육즙 가득 터지는 삼겹살을 드시고 싶다면, 방짜!


저 서현에서 인생 고기를 만난 것 같아요!
삼겹살에서 그렇게 육즙이 터질 수 있는건지, 칼집의 결이 그렇게 중요한지를 오늘에서야 알았어요!


서현동 고기 맛집 방짜를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정확한 상호는 방짜양대창삼겹살 이구요!
삼겹살 뿐만 아니라 곱창, 대창 모두 맛있는 집으로 서현에서는 유명해요!


서현 할리스 옆에 자리잡고 있구요! 찾아가시기 어렵지 않아요!



실내 자리도 넓고, 테라스도 있어서 회식 고기집으로도 유명한 방짜지만


오후 2시쯤 갔을 때 손님들 모두 테라스 자리에 앉아 계시더라구요!
날이 좋아서 저희도 테라스 자리에 앉았어요!

비가 와도 테라스 앉아서 드실 수 있도록 지붕이 있어서
서현 고기집 방짜에 오실 땐날씨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숯불제육쌈밥은 무한리필이고, 점심엔 공기밥 무한리필, 전골을 시키면 라면이 무한리필이래요!

서현 직장인분들의 점심 한끼를 책임지겠어요!
저는 2시에 가서 공기밥 무한리필을 놓쳤네요 T,T

아싸뵹! 아이스크림 무료!

이런거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저는 식후땡 아이스크림이 꼭 필요합니다! 


방짜삼겹살이 13,000원이라 3인분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더 다양하게 먹고 싶어서 방짜한판을 주문했어요! 
방짜한판은 방짜삼겹살, 생목살소금구이, 항정살이 들어있는 세트메뉴이고 총 540g, 가격은 43,000원이에요

저희는 방짜한판, 공기밥 2개, 사이다 1개를 주문했어요!


분홍빛의 고기가 싱싱함을 보여주고 있네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방짜삼겹살, 생목살소금구이, 항정살 순이에요!

새송이 버섯까지 주셔서 좋아요!
고기랑 함께 구워먹으면 맛나잖아요!


테라스에서 먹어도 환풍기를 따로 달아주시더라구요!
대낮부터 고기 먹는지라, 고기 냄새 날까봐 조금 걱정이었는데 이런 센스에 감동!



삼겹살에 칼집이 일정한 간격으로 나있었는데, 처음엔 나온 것을 보고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어요.
그깟 칼집 있으면 좀 더 씹기 편하겠지, 근데 그건 나와는 아무 상관없지! 난 고기면 되니까!!!!라고 생각했는데

아닙니다. 방짜는 삼겹살이 정말 맛있어요!
분당 고기집 중 먹고 이렇게 감동했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맛있어요

씹는 식감이 굉장히 톡톡하고 육즙이 스며 나오는게 혀로 느껴져요!
한 입 먹는 순간 아.. 이거 뭐지? 제가 먹은 삼겹살 중 최고였어요 


삽겹살이 진짜 맛있어서 방짜에서 방짜삼겹살을 꼭 한 번 드시길 추천해드려요!
칼집을 우습게 알았던 저를 숙연하게 만드는 맛

감동의 맛

저렇게 바싹 구웠는데도 육즙이 톡톡하고 씹을 때마다 터지는데 진짜 아.. 

저는 고기가 저런 색깔이 나야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사실 저 정도로 구우면 육즙이 다 새어나가서 질길 수밖에 없잖아요? 그런데 씹는 순간 육즙이 새어 나오고 식감은 톡톡하고 저 정말 반했어요!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삼겹살 가지고 유난떤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T,T.. 저는 분당 고기집 중, 방짜가 제일 맛있는것 같아요!

양파 무침과 고기랑 먹으면 끝끝 THE END

양파무침은 간장소스가 삼삼해요. 너무 달거나, 너무 시거나 하지 않는데 고기랑 먹으니 찰떡궁합입니다!
양파가 싱싱한데도, 아린 맛이 없었어요!


방짜삼겹살을 먹으면서 이미 결정했어요. 여긴 또 온다. 와서 방짜 삼겹살 3인분으로 꼭 먹는다.
나혼자 3인분 먹으래도 먹을 것 같은 맛이에요. 육즙과 식감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아요

분당 고기집 맛집으로 내 마음 속에 저↗장↘


새싹 샐러드, 파무침, 멸치볶음, 소세지 볶음, 김치, 김치지개, 계란찜이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요!

김치찌개는 방짜유기에 담아져서 따로 데워지는데, 유기그릇을 좋아하는 저는 괜히 반갑더라구요!
방짜가 방짜유기의 방짜였구나! 싶구요!


김치찌개는 얼큰하기보다는 삼삼했어요!
국물의 색보다 훨씬 엷은 맛에 의아했지만, 고기와 먹다보니 삼삼한 김치지개에 더 숟가락이 가더라구요!

사장님의 한수였던거죠!

국/찌개는 미리 말씀해주시면 싱겁게도 해주신대요!


다음은 방짜한판에서 제 남자친구가 참 좋아한 항정살이에요!
분홍색의 고기를 보니 참 싱싱한 고기를 쓰시는 구나! 싶구요 ♡3♡

항정살은 천겹살이라고도 하는데, 돼지 한마리에서 200g정도 밖에 안나오는 고급부위에요!
마블링이 자글자글 해서 그런지 식감도 쫄깃해요!



씹는 것을 좋아해서 고기를 바싹 구워먹는 저와는 다르게, 남자친구는 부드럽고 연한 식감을 좋아해요!
제 남자친구가 참 좋아했던 고기 부위가 바로 항정살이에요!

마블링으로 인해 쫀득하고 안에서 육즙이 터지고 녹고 난리나요 난리나!


계란찜 퀄리티가 뭐 이렇게 좋아요?
날치알까지 들어있는데 사이드라니, 이게 다 기본 제공이라니!

오옹 오길 잘했군 싶었어요 ㅋㅋㅋ


사이다는 페트병 500ml로 제공되구요! 
보통의 고기집에서 나오는 유리잔이 아니라 소주와 맥주이 비율이 적힌 센스있는 소맥잔을 주세요!

신기하고 재밌어서 사진으로 저↗장↘


다른 고기집에서는 고기가 검붉게 나오기도 하던데,  여기는 고기가 오래된 느낌이 없어서 더 좋아요!
고기도 쟁반에 주시는게 아니라, 도마위에 올려서 주시니까 더 깨끗하고 신선해보이구요


방짜는 왜 맛없는 고기가 없죠?
 방짜삼겹살, 생목살소금구이, 항정살까지 씹을 때마다 톡톡 터지는 육즙과 식감에 아 놀라워라!
분당 고기집 맛집이 맞습니다. 맞고요.

직원분께서 불판을 갈아주신다고 하셨는데 ... 괜찮다고 마다하고 ㅋㅋㅋ 먹기 바빴어요 @@...
사진 찍은 걸 보니 약간 후회가 되네욥.. 직원분께서 신경 써주실 때 감사합니다! 할 것을 T,T


방짜 공기밥 퀄리티 좀 보세요
저희 엄마도 밥을 이렇게까지 신경 써주시지는 않아요... 

집에선 쌀밥 먹는데, 밖에서 흑미 먹는 기분! 대접받는 기분이에요



방짜한판 43,000원
사이다 500ml 2,000원
공기밥 2개 2,000원

총 47,000원


고기만 먹어도 바쁜데 김치찌개, 달걀찜까지 사이드 메뉴들이 잘나와서
배부른데도 숟가락을 놓기가 힘들었어요 T,T

다이어트는 끝난듯..


결제하고 밖에 나오시면 아이스크림 하나씩은 서비스에요!
진짜 이런 고기집 보셨어요?

보통은 이런 서비스 없고, 있다고 해도 통아이스크림 딸기맛, 바닐라맛, 초코맛 콘으로 먹는건데!
아니, 아이스크림 종류가 너무 대다나다.. 방짜 사장님 믓쨍이 >,<

방짜 서비스 정말 제대로죠?
서현동 고기집 맛집으로 방짜를 적극 추천합니다!


신선한 고기, 육즙 터지는 고기, 엄청난 서비스에 서현동 맛집으로 추천해요!
회식에도, 가족들과의 외식에도, 오랜만에 친구들과 볼 때에도 딱 좋은 서현 고기 맛집이에요!